2023. 10. 9.

by. M_Story

반응형

코로나보다 더 아팠었던 a형 독감 후기와  독감 증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독감에 조심해야 돼요. 저는 코로나가 유행하기 몇 달 전에 독감에 걸렸었는데요.

 

 

몸살인줄 알았는데 신우신염이였다 증상과 원인을 같이 알아볼까요??

몸살인 줄 알았는데 신우신염인 경우들이 있습니다. 몸살과 신우신염은 증상이 비슷해서 처음에 다들 몸살인 줄 알아서 병원에 가서 처방을 받아보니 신우신염인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varietyofstories.tistory.com

a형 독감 후기

a형 독감 후기

처음 독감이 걸렸을 때는 독감인지 몰랐어요. 그냥 몸살인가 몸이 조금 안 좋나? 감기인가 싶은 정도였고 회사에 출근은 할 수 있는 정도였는데 그다음 날에는 회사 출근해서 일을 할 수 없는 컨디션인 거 같아서 연차를 쓰고 병원을 갔는데 장염이라고 진단을 해주시는 거예요.

 

그래서 2~3일 정도 장염약을 먹었는데도 증상이 완화되지 않아서 회사 근처 병원에 가게 되었는데 거기서 a형 독감이라는 진단을 받고 일주일 정도를 쉬었어요. (제가 다니던 회사는 병가가 없어서 제 연차로 쉬었어요.)

 

일주일 쉬면서 제가 겪은 증상은 구토, 고열, 오한, 두통, 몸살이었어요. 그중에서도 오한은 진짜 두 번은 격고 싶지 않은 증상이었어요.

열이 나는 사람

이유 없이 몸이 계속 떨리면서 잠을 자다가도 중간에 깨고 가만히 누워있는데 몸이 너무 떨려서 제대로 휴식도 취하지 못했어요. 

 

다행히 그때 병원에서 처방해 준 오한 왔을 때 먹는 약이 있어 버틸 수 있어요. 초기 증상부터 시작해서 총 한 1~2주 걸린 거 같은데 독감 진단을 받고 약을 먹고 한 3~4일 만에 완치를 했어요. 

 

그 뒤로는 아직 3년째 독감은 안 걸렸지만 두 번 다신 겪고 싶지 않았던 질병이었어요.

혹시 저처럼 독감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독감 증상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독감 증상

  • 발열
    독감의 가장 흔한 증상이며 38도 이상의 고열이 갑자기 나타나며, 3~5일 정도 지속됩니다.
  • 두통
    두통은 머리 전체에 걸쳐 나타날 수 있으며, 어지러움이나 구토를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 근육통
    독감에 걸리면 전신에 걸쳐 근육통이 나타며 목, 어깨, 허리, 다리 등 모든 부위에 근육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오한
    오한은 몸이 떨리면서 추위를 느끼는 증상입니다.
  • 기침
    독감에 걸리면 기침이 나오며 끈적한 가래를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 콧물
    콧물은 맑은 콧물이나 점액성 콧물일 수 있습니다.
  • 피로감
    독감에 걸리면 극심한 피로감을 느끼며 일상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심할 수 있습니다.

독감 예방 방법

독감 예방접종

독감 주사는 맞는 사람들

독감 예방접종은 독감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생성하여 감염을 예방하거나 증상을 경감시키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독감 예방접종은 매년 9월부터 11월 사이에 접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 씻기

손을 씻는 사람들

손을 자주 씻는 것은 독감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며 손을 씻을 때는 비누와 물로 30초 이상 충분히 씻어야 합니다.

기침 예절 준수

손수건으로 입을 가리면 기침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손으로 입과 코를 가리지 말고, 휴지나 손수건을 사용해야 하며 휴지나 손수건을 사용할 수 없을 때는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기침이나 재채기를 해야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

건강한 식습관

충분한 수면과 영양 섭취, 규칙적인 운동 등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면역력이 향상되어 독감에 걸릴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밀폐된 공간에서의 접촉을 피하기

독감 바이러스는 밀폐된 공간에서 쉽게 전파되므로, 가능한 한 밀폐된 공간에서의 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마스크 착용

독감 환자와 접촉할 때는 마스크를 착용하면 바이러스에 노출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제가 a형 독감에 걸린 후기와 독감 증상 그리고 예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